바로가기

배론실습 신청 바로가기

배론 실습 과목 [선착순 모집]

첫결제 혜택 바로가기

첫 결제 혜택 2.9만원

민각자격증 바로가기

민간자격증 총36종 무료수강

IT 과정 무료수강 바로가기

IT 과정 무료수강 시스템프로그래밍, 디지털공학개론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이벤트
  • 빠른상담 안내 전화상담 예약
  • 상담시간 안내 평일 08:00 ~ 17:30 점심 11:30 ~ 12:30 주말 상담게시판 이용 1688-2465

성적장학후기

[2020년 2학기 우수상]   이영은 장학수기
수상자 사진

자기소개 --

저는 한 아이의 엄마이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작년까지 9년이 넘게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앞으로 어떤 일을 새로 하면 좋을지 고민을 하던 중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플래너가 없이 혼자서 계획하고 준비한 공부였기 때문에 어떤 공부를 하든 진지하고 성실하게 임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노력이 성적우수자라는 값진 결과를 만들어준 것 같아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강 동기 --

앞으로 새롭게 배워서 어떤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고민을 하던 시기에 제 관심을 끌었던 것이 사회복지사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 사회복지는 없어서는 안 될 분야가 되었고, 배우면 배울수록 우리 사회에 다양한 사회복지 분야가 있음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많은 과목을 공부해야 하고 이번 학기가 첫 수업이었지만 수강하는 동안 강의, 과제나 토론, 퀴즈 등으로 수업을 알차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회복지 수업 수강은 사회복지사를 향한 첫걸음이 되었습니다.

배론을 선택하게 된 이유 --

처음에는 사회복지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과목들을 공부하게 되는지,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어느 정도의 기간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았고, 교육기관에 대해서는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 수업을 들어야겠다고 마음을 가진 후, 커뮤니티를 통해 교육기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배론원격평생교육원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해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교육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교육기관이라면 더 믿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사회복지 수업을 처음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배론에서 수강하면서 좋았던 점 --

배론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목 모두 강의를 개설하기 때문에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었고, 첫 강의를 수강 신청할 때 패키지 할인이나 특정 과목 할인 등으로 조금 더 저렴한 금액으로 강의 신청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잘 몰라서 혼자서 과목을 신청했는데 상담센터에서 먼저 전화를 하셔서 무료학습설계를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편하게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고, 고객센터에 궁금한 점을 문의했을 때도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듣는 동안 토론, 과제, 시험 기간 등을 시기마다 문자로 알려주어서 플래너 없이 공부했던 저도 스케줄을 관리하고 늦지 않게 강의를 듣고 과제 등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나만의 공부비법 --

저는 일단 처음에 주차별 강의, 토론, 과제, 시험의 기간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그 기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확인하였습니다. 제출 시기를 놓치는 것이 성적을 받는 데 제일 안 좋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7과목을 요일별로 2과목씩 나누어서 정해두고 그 주가 시작할 때 되도록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업을 들은 이후에는 바로 퀴즈를 풀었습니다. 토론과 과제 제출 시기가 다가오면 평일에는 자료를 찾고 주로 주말을 이용해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한 번에 여러 과목의 과제를 준비해야 했기 때문에 주제의 관련성이 있는 과목들을 비슷한 시기에 작성해서 머릿속을 정리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 나의 계획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관련 공부를 더 하여서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사회복지에서도 어느 분야에 더 관심을 가질지 고민해 보고 그 관련분야를 더 깊게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지금은 배론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을 듣고 있는데 이번 학기 수업을 무사히 듣고 나면 남은 이론 과목도 배론에서 수강할 것입니다. 올해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에 필요한 모든 과목을 이수하고 앞으로의 관심 분야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배 학습자에게 하고 싶은 말 --

저도 처음에는 전혀 알지 못했던 사회복지 분야였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성실하게 듣고 과제를 하고 시험을 준비하면서 저절로 공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는 것은 누구나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다 보면 성공적으로 원하던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새로운 도전을 하신 것에 큰 박수를 드리고 싶고 우리 모두의 성공을 응원합니다.